요리

[스크랩] 맛있는 족발만들기

좀비선비 2009. 2. 27. 13:28

 

 

면도할때 기분이 좀 이상하고 징그럽고 그런데요...식구들 생각하니 용감해 지더군요^^

처음 애벌 삶은물은 버리고....족발을 흐르는 물에 씻은 다음...면도기로

구석구석 면도를 해주고....발톱사이에 하얀꺼플을 떼어내며 깨끗이 씻어야 해요~

 

 

 

국물에 커피를 조금 넣으면 잡냄새를 잡아주거든요.....

그리고 계피는 오른쪽 나무색깔로 보이는 것인데요...너무 많이 넣으면 안되구요....엄지손가락 두개정도가 딱 적당해요~

계피는 족발의 느끼함을 없애주니....꼭 넣으셔야 사먹는 족발과 비슷해져요...

 

 

 

음식 만드는 것도 정성이라 간장양념장을 넣고 끓일때는 간이 골고루 베이도록 국자로 국물을 끼얹어 가며 졸여줘야 해요;;;;

족발을 여름에 해 먹어 봤는데....더워서 죽는줄 알았어요~

지금이 족발이나 순대국 해먹기 좋은 계절 같아요^^

 

 

 

새우젓 재료중 고춧가루가 빠졌네요....고춧가루 약간 넣으셔야 돼요~

족발을 충분히 식혀줘야 썰기도 좋고 더 맛도 나는데....

울애들 성화에 못이겨 약간 덜식은걸 썰었더니 모냥이 안 이쁘네요ㅜㅜ

한개는 바로 다 먹었구요....한개는 썰어서 냉장고에 넣었다가 다음날 먹었는데....담날 먹은게 더 쫄깃하고 맛있었어요^^

 

 

 

남대문의 순천집 만큼은 아니어도 한국에서 먹어봤던

보승족발 비스므리 한게 아주 맛있게 먹었어요~~

계피향이 은은하게 퍼지는게 느끼하지도 않고 껍질은 쫄깃....속살은 부드럽더라구요...

 

 

출처 : 맛있는 족발만들기
글쓴이 : 선비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