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스크랩] 대박 김치찌개집 맛의 비밀 알아봤더니 바로 이거 였어요^^

좀비선비 2012. 4. 24. 12:52

하이!!!

이웃님들 넘 오랜만이에요 ㅎㅎㅎ

주말 외출의 후유증이 너무 컸나봐요 ㅠㅠ

이젠 정말 하루하루가 다르다는 ㅋ~~~

일요일 랑이 동창 체육대회에 다녀오고나서 어제는 종일 피로에 쩔어서 헤롱헤롱 ㅎㅎㅎ

여우가 또 블로그를 운영한다는 이유 하나만으로 동기회 음식을 담당하다보니 넘 피곤하더라구요

뭐~~~

그래봐야 선지 해장국 끓이고 음식준비해 준것 뿐인데도 이젠 그마저도 힘에 부칩니다

아!!!흐르는 세월은 어찌할수 없나 봅니다 ㅋㅋ

여우 며칠 쉬고 온 죄로 이웃님들께 멋진 비법 하나 알려드릴께요

우리 식탁에서 빠질수 없는거이 김치찌개죠

늘 끓이다보면 이거이 국적불명의 요리가 될때도 있고 끓일떄마다 맛이 달라진다는 ㅠㅠ

매일 끓여 먹는데도 맛내기가 쉽지 않죠

여우가 잘아는 식당 사장님들이 여우에게 갈챠준 김치찌개 끓이는 비법을 여우의 이웃님들께만 알려드릴려구요 ㅎㅎㅎ

궁금하시면 어여어여 오세요^^

 

재료:김치 1/4포기,돼지고기 취향껏(생고기로준비),두부1/3모

 

     새우젓1술,김치국물1컵,다시마 육수2컵,대파한줌,다진마늘1술,올리브유2술

 

 

두툼한 고기와 두부 김치를 같이 오려서 드셔보세요

그맛이 끝내줘요^^

 

 

 

정말 아무것도 아닌것 같지만 꼭 기억하면 맛있는 김치찌개를 언제나 먹을수 있다구요 ㅎㅎㅎ

 

 

 

 

양푼이에 끓여 먹으면 더 맛있어 보이는건 왤까요~~~

 

 

 

 

 

 

쨘!!!

비법은 바로 요 잘 익은 김치국물과 새우젓이에요

 

 

 

 

짭쪼름하고 고소한 새우젓이 찌개의 국물맛이 감칠맛이 나도록 도와주구요

잘익은 새콤매콤한 김치 국물은 여느 조미료보다 더 맛있는 김치찌개를 만들어 준답니다

 

김치는 담글때 온갖 양념이 다 들어가죠

마늘 생강,액젓,새우젓등등등~~~

이 재료들이 발효되면서 자연적으로 감칠맛을 내는 조미료가 된다고 보면 되어요 ㅎㅎㅎ

그래서 여우는 김치묵물을 통에 따로 조금씩 모아둡니다

그럼 언제든지 맛있는 김치찌개나 얼큰한 김치어묵국물을 만들어 먹을수 있거등요

아참~~~

김치고등어찌개나 김치 감자탕등에도 유용하게 쓰일수 있어서 넘 좋아요^^

 

 

 

냄비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잘 익은 김치랑 뭉텅무텅 썰은 돼지고기랑 김치국물을 넣고 1차적으로 볶아 주어요

 

 

 

 

돼지고기가 반쯤 익으면 다진마늘을 넣고 한번더 볶다가 다시마 육수를 부어 줍니다

다시마 육수는 그릇에 다시마 서너조각을 넣고 물을 3컵 정도 부어서 하룻밥 재워두세요

아침에 보면 노르스름하게 육수가 우러 나와 잇을거에요

아니면 냄비에 물이랑 다시마를 넣고 끓이다가 끓기 시작하면 다시마를 건져내면 됩니다^^

 

 

 

두부는 큼직하게 썰어서 끓고 있는 찌개냄비에 넣어주어요

사장님 말씀이 두부는 작게 썰어 넣으면 국물이 깔끔하지 않다네요^^

 

 

 

 

여우는 대파가 똑 떨어져서 쪽파로 ㅎㅎㅎ

쪽파와 양파 청양고추를 썰어서(여우는 냉동실에 쪽파랑 청양고추랑 양파를 썰어서 보관해 둡니다 정말 편해요 ㅎㅎㅎ)

 

 

 

김치찌개에 넣고 새우젓으로 간을 맞추면 완성이에요^^

 

 

 

 

국물이 짤박하면서 구수한 맛이 정말 일품이더라구요~~~

 

 

 

 

늘 이렇게 맛있는 음식 만들수 있는 방법 알려주시는 여우의 절친식당사장님 생유베리땡큐 ㅋㅋㅋ

 

 

 

 

자 이젠 김치찌개에 밥 두그릇 먹을 일만 남았죠 ㅎㅎㅎ

여우는 김치찌개에 밥먹고 출근하러 고고씽 합니다

이웃님들도 맛있는 김치찌개 만들어 드시고 늘 행복하세요

그럼 내일뵈요!!!

출처 : 여우야 여우야 뭐하니~~~
글쓴이 : 귀여우니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