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스크랩] 봄소풍도시락...마늘새우볶음 유부밥

좀비선비 2013. 4. 24. 18:50

딸아이가 구름잔뜬낀 아침에 현장학습을 갔습니다.

결국 점심시간이 지나고 부터는 비가 막 쏟아 지더군요.

다행히 아이스링크,과학박물관...

 실내로 소풍을 가서 비피해는 없었지만

하교시간에 학교후문에서 애를 찾아 차에 태우면서 애좀 먹었습니다.

감사하게도 딸아이 친구맘이  버스에서 내리는 아이들을 챙겨주어서

우산없이 떠난 소풍에서 비피해 없이 집에 잘 도착을 했네요.

마늘새우볶음 유부밥.

마늘새우볶음밥.

마늘새우 유부밥.



냉동실에 있던 새우를 꺼냈습니다.



살짝이 녹은 새우는 머리와 껍질을 벗겨 새우살만 준비 해줍니다.

새우살 250g.



잘게 다진 새우살은 허브솔트 1 1/2작은술을 넣고 밑간을 해줍니다.

 



당근 1/8개, 양파 1/4개,피망 1개,마늘 8톨을 준비해 줍니다.

 



마늘은 얇게 져며 주시고

다른 채소는 곱게 다져 준비해 줍니다.

 



조미유부 36매는 체에 담아 양념물을 최대한 빼 주었습니다.

유부양이 좀 많죠.

아이 도시락에 몇개 넣고

선생님 도시락으로 유부도시락을 제가 맡았어요. 그래서 준비하고...

아침에 저희 식구들도 먹어야하고

저 점심으로도 좀먹고 할려고..^^;;

 



달군팬에 기름 1큰술을 두르고 마늘을 넣고 볶아 줍니다.



노릇하게 마늘이 볶아지면...



다진 양파를 넣고 볶아 줍니다.



그리고 다진 새우를 넣고 볶아 줍니다.



새우가 거의 익으면

다진 당근, 피망을 넣고 볶아 줍니다.



그리고 고슬하게 지은밥 3공기,굴소스 3큰술, 후추약간을 넣고 볶아 줍니다.



그리고 통깨 1 1/2큰술을 넣고 한번 더 볶아 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밥을 살짝이 뭉쳐

유부속에 넣어 속을 채워주시면 되겠습니다.

 



저희 딸래미는 유부밥을 안좋아 하네요.

도시락에 유부 달랑 두개 넣어 갔습니다.

대신 아들아이가 무지 좋아라 한답니다.

아들은 김밥보다 유부밥,

딸래미는 유부보다 완전 김밥만을...

참 식성도 우찌 그리 다른지 모르겠네요.

동생덕에 오랜만에 아들 유부밥 양껏 먹었다지요.

 

늘 찾아주시고 따스한 댓글 남겨주시는 이웃님들 너무 감사드려요~

복받으실겁니다.^^*

출처 : 미즈쿡 레시피
글쓴이 : 배고픈맘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