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스크랩] 매콤~새콤~입맛당기는 골뱅이소면

좀비선비 2013. 6. 10. 12:15

 

 

옆지기랑 데이트하며 을지로에 골뱅이집들이 즐비한 골목에서

당시 김삿갓주? 뭐 요런게 첨 나왔다해서요...

평소 맥주만 먹던 라벤더가 처음으로 화학주 2잔 마시구 집에 왔는데...

갑자기 긴장이 풀렸는지,,,꽐라가 되어 씻지도 않구 픽~~쓰러져 잤던

나름의 추억이 있는 골뱅이무침이네요~

그 뒤론 술이 점점 늘더니 소주 1병 정도는 거뜬해졌다는~~ㅋㅋ

하지만 요즘엔 약을 먹고 있기에... 건강을 생각해서 금주?를 하다보니 한잔 이상은 마시지 않구 있어요.

 

 

 

요맘때쯤 야식으로 만들어먹기 딱 좋은 메뉴~~

골뱅이소면입니다.

오늘저녁엔 빵과 샐러드,스프로 간단하게 끼니를 해결했기에...

요런 매콤한게 좀 땡겨주네요~

션~~한 맥주 한잔하구 넘 잘 어울리는 골뱅이소면 같이 드시겠어요?

 

 

♧ 재료 ♧

골뱅이통조림 1캔,황태포,양배추,양파,쑥갓,소면

양념장:고추장,매실액,다진마늘,고추가루,식초,깨,참기름

 

 

 

골뱅이통조림에서 골뱅이만 꺼내 한입 사이즈로 잘라주구요...

자르는 동안 옆지기는 양념장에 부지런히 찍어먹어주구요~ㅎㅎ

황태포는 작게 찢어서 양념장에 비벼준 뒤 양배추,양파 넣어 조물조물하면 완성이예요~

 

 

 

소면은 삶아서 손가락에 조그맣게 돌돌 말아 체에 받쳐 물기를 빼주구요~

접시에 쑥갓을 담아둔 뒤 골뱅이무침과 소면을 곁들이고

소면에 검은깨를 송송 뿌려주니 매콤새콤한 향이

입맛을 마구 자극시켜주네요~
오징어채,오이,당근,파채,고추 등등 냉장고 사정에 따라 채소 결들여주면 되는데요...

마침 냉장고 사정이 어찌나 빈약한지,,,임시방편으로 휘리릭~ 만들었지만

푸짐하고 맛나게 냠냠했어요~

 

 

 

젓가락들고 식탁에서 기다리는 옆지기땜시

사진은 후다닥~ 급하게 마무리하고

얼렁 먹었어요~~ㅎㅎ

지금보니 또 먹고파요^^*

 

 


오늘도 찾아주셔서 귀한 손가락 추천, 댓글 남겨주시는 이웃님들~

넘 감사드려요~~~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출처 : 미즈쿡 레시피
글쓴이 : 라벤더 원글보기
메모 :